라미나지액 효능 부작용 복용법 가격 정리
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라미나지액 효능 부작용 복용법 가격 정리

 라미나지액 효능 부작용 복용법 가격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폭식 때문에 위장이 소화가 잘 안 되거나 음식물이 역류하는 역류성 식도염 증상 등이 있을 때 오직 처방전을 받아야만 약국에서 구매하실 수 있는 위장약 중 하나입니다. 전문의약품이라 반드시 병원의 처방전이 필요하다는 불편함을 감수할 만큼 효과가 뛰어난데 라미지나 액 효능 부작용, 라미나지 액 복용법 및 가격 정리하겠습니다.

반응형

 라미나지액이란?


 라미나지 액은 액상 타입의 제품으로 녹색의 진한 점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주로 각종 위질환을 치료하고 위를 보호하기 위한 위장약으로 사용하며 감태나 다시마 같은 바닷속 해조류의 주 성분 중 하나인 알긴산나트륨 성분을 다량 첨가해서 제조된 전문의약품 중 하나입니다.

 알긴산은 수용성 식이섬유로 어떤 물질들을 화학적으로 얻어서 만든 합성의약품이 아니고 바다의 해조류로부터 얻어내서 해초산이란 이름으로 불리기도 하는 성분이며 우리가 미역 등을 만질 경우 끈적끈적한 점성이 느껴지는데 그것이 바로 알긴산입니다. 이 알긴산에 나트륨을 섞어서 물에 녹기 쉽도록 만든 물질을 우리는 알긴산나트륨이라 부르고 라미나지 액 주요 성분으로 사용됩니다.

 라미지나액 효능 정리

라미나지액-효능-알긴산나트륨-효과
라미나지액-효능

 

 라미나지액 효능 같은 경우 우선 우리의 위장을 코팅해주는 효과를 지니고 있다고 합니다. 우리 체내 섭취된 알긴산은 위장에서 분비되는 위액의 위에 둥둥 떠다닙니다. 즉 알긴산은 흡수되면 위와 코팅을 통해 위액의 위를 떠다니는 것입니다.


 사람이 음식물을 잘못 섭취해서 속 쓰림을 겪을 때, 마치 식도까지 신물이 올라온 것 같은 느낌을 주는 경우가 꽤 있는데 이 순간 알긴산이 위액 위에 떠있고 역류성 식도염 증상이 나타났을 때 식도를 함께 코팅하면서 올라가게 만듭니다. 즉 소화가 잘 안 될 때 라미나지 액 효능 통해서 속 쓰림을 가라앉힐 수 있으며 역류성 식도염을 예방하고 위장은 물론 음식물이 섭취되는 통로인 식도도 보호합니다.

 또 보통의 위장약들은 장기 복용에 나쁠 수 있는데 라미나지 액 효능 같은 경우 매일 드시는 것은 나쁘지만 텀을 두고 장기간 꾸준히 드실 수 있는 안전한 위장약으로 제산제를 평소 많이 드시던 사람들은 제산제를 꾸준히 오랫동안 섭취하면 생기는 치매 등의 각종 부작용이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라미나지액 효능 효과는 다음과 같은 사람들에게 좋습니다. 음주를 하실 경우 만약 속이 쓰리거나 숙취가 심할 경우 섭취하시면 도움이 될 수 있고 술을 마시기 전 라미나지 액을 먹으면 위장을 코팅해서 위를 보호하고 또 음식물 소화를 도와 역류성 식도염 등 위장질환 예방을 돕습니다. 그리고 제산제를 드셔야 하는 분들은 부작용 없는 알긴산나트륨 물질이 좋은 대용품이 될 수 있습니다.

 라미나지액 효능 대부분은 위장에 관한 처방이 이루어지지만 본래 알긴산나트륨은 더욱 다양한 효능들을 지니고 있습니다. 수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포만감을 유지시켜 과식을 억제하고 체지방을 감소시켜 다이어트를 돕기도 하고 노화를 방지하고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 혈관건강에 좋은 의약품이기도 합니다.

 라미나지액 복용법

라미나지액-복용법-알긴산-먹는법
라미나지액 복용법


 라미나지액 복용법 같은 경우 속 쓰림이나 식도염이 있을 때 식전 공복에 섭취하는 것이 좋고 한번 복용할 때마다 자신의 체질과 상태에 맞춰서 1회당 1g~3g 정도를 복용하시면 됩니다. 권장섭취량 약 20ml~60ml인데 이 정도 양을 하루 3회 정도 드시면 위장에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 위 생검 출혈이 생겼을 때 지혈을 목적으로 복용할 경우 1회당 10ml~30ml 정도를 내시경적 투여를 하며 1회 30ml을 경구 투여하는 라미나지 액 복용법도 있습니다.

  라미나지액 부작용

라미나지액-부작용
라미나지액 부작용

 

 라미나지액 부작용 역시 지니고 있으니 주의해서 상황에 맞게 처방받으셔야 합니다. 대체로 인간에게 안전한 약이지만 과다복용은 설사와 복통과 같은 각종 위장장애를 유발할 수 있고 가끔 체질에 맞지 않는 사람들은 피부발진, 피부의 가려움 등 피부에 관한 부작용이 일어나기도 하며 소화가 잘 안 되는 증상이 나타나서 오히려 위에 역효과를 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라미나지액 가격

라미니지액-가격-약국-처방
라미나지액 가격

 라미나지액 가격 어떻게 되나 살펴보니 제조사는 태준제약으로 환자마다 다른 의료보험 적용 전 라미나지 액 가격 같은 경우 20ml 1포가 220원으로 보험을 적용하면 이것보다 더 저렴해지니 큰 부담 없이 처방받아서 위장약 또는 소화제로 복용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