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자환 효능 남성 피로회복제 오자차 남자 정력영양제 복용법 부작용
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오자환 효능 남성 피로회복제 오자차 남자 정력영양제 복용법 부작용

 오자환 효능 어떤 게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오자환은 대표적인 남자 정력 영양제 중 하나이고 또 남성 피로회복제 가운데 하나이기도 합니다. 남성에게 좋은 총 5가지 약초로 만들었다는 뜻에서 오자라 불리는데 조선시대에 현명한 여성은 자신의 신랑에게 오자환이나 오자주를 먹인다는 말이 있었을 정도입니다. 남성 피로회복제 오자환 효능 부작용,  그리고 오 자 차 복용법 등 정리하겠습니다.

반응형

 남자 정력 영양제 오자란?

남자-정력-영양제-오자환-재료-효과
오자환 재료


 남자 정력 영양제 중 인기가 많은 오자란 말 그대로 남성 정력에 좋은 5가지 약초의 씨앗을 뜻하는 말이며 오자환 재료 종류는 구기자, 복분자, 토사자, 사상자, 오미자 이렇게가 오자환 재료가 됩니다. 옛 문헌에 지혜로운 아내는 남편에게 오자환을 지어주었다고 할 정도로 남성에게 좋은 효과를 보이는 약재입니다.

 

 특히 옛날 조선시대 한양의 궁궐에서는 식사를 마친 후 반드시 왕들에게 챙겨 먹였다고 알려져 있을 정도로 사랑받았던 보양식이기도 합니다. 우리 몸의 장기 중 신장과 간은 성기능이랑 정력에 영향을 크게 끼치는데 오자환 재료 5가지 모두 이런 간과 신장을 튼튼하게 만들고 기능을 향상해 주는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오자환 성분은 플라보노이드, 베타카로틴, 폴리페놀, 비타민C 등 각종 항산화 성분들이 풍부하며 비타민A, 비타민B, 비타민E, 비타민K 등 각종 비타민 영양소도 많습니다. 게다가 칼륨, 철분, 칼슘, 인, 아연, 마그네슘 등 미네랄도 다량으로 들었고 단백질과 식이섬유 등 몸에 좋은 성분들이 굉장히 풍부한 한약재입니다.

남자 정력 영양제 오자환 효능

오자환-효능-남성-피로회복제-오자차-효과
오잔환 효능


 오자환 효능 효과는 정말 무궁무진합니다. 오자의 각종 영양 성분들은 신장과 간의 기능을 향상하고 양기를 보충해 줄 수 있는데 따라서 남자 정력 영양제 중 하나로써 비아그라처럼 정액량을 증가시키고 발기력과 지속 시간을 늘려 남성 정력에 아주 좋은 약재입니다. 또 신장이 약해지면 생기는 몽정, 발기부전, 성교불능증 등 정력 감퇴로 인한 문제들을 개선시켜주는 남자에게 매우 좋은 효과를 지니고 있습니다.

 오자환 효능 중 체력증진 효과도 빠질 수 없습니다. 오자는 중국의 황실에서도 몸이 허할 때 보양식으로 즐겨 먹었다고 하는데 단백질과 아연, 철분, 각종 비타민 성분 등이 풍부해서 에너지를 보충해서 활력을 돕게 만들어주고 또 간과 신장 기능을 향상해서 독소를 배출하고 피로를 풀어줍니다. 따라서 지친 몸과 정신을 회복시키는 자양강장제로 좋습니다.

 

 오자환 효능 또 하나는 노화를 예방하고 피부건강을 돕는다는 것입니다. 노화를 일으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서 육체가 늙고 병드는 것을 막고 주름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으며 비타민C는 피부에 좋은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키고 영양을 공급해줍니다. 따라서 젊고 깨끗하면서 탄력 넘치는 피부를 갖도록 해 주고 아토피 등 피부질환도 예방합니다.

 

 오자환 효능 효과는 여성에게도 좋습니다. 생리불순과 월경과다 증상 등을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 분비 조절을 통해 방지하며 자궁을 따뜻하게 해 줘서 여성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고 여성의 건강을 보호해줍니다. 특히 불임이 부부가 서로 먹으면 양쪽 모두의 양기와 음기를 보충해 성생활에 큰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오자환 효능 같은 경우 혈관건강을 위해 섭취하면 아주 좋습니다. 오자환 속 폴리페놀, 플라보노이드, 베타카로틴 등은 모두 항산화 작용을 하는 물질입니다. 혈관 속에서 좋은 콜레스테롤은 늘리고 나쁜 콜레스테롤은 감소시키며 맑은 피가 잘 순환되도록 도와 피가 고이는 것을 방지하고 혈압을 낮춥니다. 고혈압, 심근경색 등 혈관질환을 예방하고 혈관건강을 보호해줍니다.

 

 오 자 차 효능 같은 경우 눈 건강 보호에 탁월합니다. 베타카로틴과 비타민A는 모두 우리 눈에 좋은 성분으로 오 자 차에 풍부합니다. 눈의 로돕신 생성을 돕고 전자파 등으로부터 눈이 손상되는 것을 예방하며 시력감퇴와 안구건조증 등 안구질환들을 방지합니다. 눈 건강에 큰 도움이 되는 오 자 차입니다.

 

 오 자 차 효능 중 면역력 강화 효과도 있습니다. 풍부한 비타민C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몸에 질병과 싸워주는 항체를 형성해주며 강력한 항바이러스 효과로 감기 등 바이러스성 질환들을 예방합니다. 또 철분과 아연이 풍부해서 신체를 튼튼하게 보호하고 빈혈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오 자 차 효능은 관절에도 좋습니다. 칼슘이 풍부하며 칼슘 흡수를 돕는 비타민K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골밀도를 증가시켜 뼈를 튼튼하게 만들고 관절의 통증을 줄이고 관절염 및 골다공증 예방을 도와줍니다. 뼈 건강에 아주 좋은 효과를 보여줍니다.

 오자환 복용법

오자환-복용법-오자차-먹는법-만드는법
오자환 먹는법


 오자환 복용법 알아보겠습니다. 오자환은 다섯 가지 약초의 씨앗을 압축시켜 만든 것으로 1회당 20 환 정도를 드시면 되는데 하루 총 세 번 이내로 나눠서 섭취하고 이때 충분한 물과 함께 드셔주세요.

 오 자 차 먹는 법

 

 오 자 차 먹는 법 같은 경우 약간 복잡합니다. 구기자와 복분자, 토사자, 사상자 등 다섯 가지 약초의 열매를 각각 5g씩 물 2000ml에 넣고 중간 불로 10분을 끓이다가 약불로 바꾼 후 다시 30분간 달여서 종이컵 분량으로 3분의 2 정도씩 총 3잔을 하루에 마시면 됩니다.

 오자환 부작용

오자환-부작용-오자차-끓이는법
오자환 부작용

 

 오자환 부작용 중 특정 오자환 재료가 체질에 맞지 않아서 과민반응을 일으키기도 하지만 대체로 별 다른 부작용은 없다고 합니다. 다만 과다 섭취는 배탈과 복통을 부를 수 있으니 적정량만 드시고 임산부와 수유부는 드시지 않는 게 좋습니다. 각종 약들을 보유 중이신 분들은 전문의와 상담을 한 후 복용 유무를 결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