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미자 즙 진액 효능 부작용 효소 만드는법
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오미자 즙 진액 효능 부작용 효소 만드는법

 오미자 즙 진액 효능 부작용 오미자 효소 만드는 법 정리해볼게요. 101세까지 장수하신 손진인이란 명의가 즐겨 먹었다고 알려진 건강식품이 바로 오미자입니다. 여름에는 항상 오미자를 섭취해서 원기를 보충한 게 비결이라고 하는데 오미자 즙 진액 효능 부작용 오미자 효소 만드는 접 알아보죠.

반응형

 오미자 특징


 오미자란 이름 그대로 5가지 맛이 나는 특징이 있습니다. 단 맛, 쓴 맛, 짠맛, 신 맛, 매운맛 총 5가지 맛이 난다고 오미자라고 불리는데 그중 가장 강하게 나는 맛은 신 맛이랑 짠맛입니다. 우리나라 전국에서 자생하며 숲이나 산에 한가득 무리를 지어서 자생하고 약용작물 가운데 한국인들의 사랑을 가장 많이 받는 식품 중 하나로 건강에 매우 도움을 줍니다.

 오미자 즙 진액 효소 효능

오미자_즙_진액_효소_효능_만드는법
오미자효능


 오미자 즙 효능 첫 번째로 피로를 풀어주는 효과를 들 수 있는데 라이코펜이란 항산화 물질과 비타민 성분들이 피로를 풀어줍니다. 활성산소 억제로 노화방지도 돕고 유기산은 젖산 분해를 통해 피로 해소도 도와줍니다. 오미자 진액 효능 같은 경우 간 건강에도 도움을 주는데요.

 

 시잔드린 성분은 B형 간염 치료제로도 쓰이는 성분으로 간 기능을 향상하고 간 건강을 회복해주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오미자 효소 효능 중 뼈 건강에 효과적인 고미신 성분의 도움으로 튼튼한 뼈를 만들고 골밀도를 증진해서 골다공증 등 각종 뼈 관련 질환 예방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오미자 즙 효능은 호흡기 질환 예방도 돕습니다. 시잔드린 성분은 폐의 염증을 줄여줘서 기관지 염 등을 예방하며 시잔드린 성분은 호흡기를 보호하고 지켜줍니다. 특히 오장을 튼튼하게 하고 폐를 따뜻하게 만들고 가래와 기침 완화를 돕습니다.

 

 오미자 효소 효능은 사과산과 고미신, 시잔드린 등의 성분들이 심장을 튼튼하게 만들어 준다는 것입니다. 이 성분들은 혈류를 개선하고 콜레스테롤을 낮추어 줘서 심혈관 질환들을 예방하고 개선해주므로 혈관건강과 심장 강화에 좋습니다.

 

 오미자 진액 효능은 여성 건강에 좋습니다. 오미자의 리그난 성분이 여성호르몬 중 하나인 에스트로겐 비슷한 효과를 발휘합니다. 유방암, 자궁암 등 여성 질환 예방을 돕고 자궁을 건강하게 보호합니다. 폐 경기 여성들의 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오미자 즙 효능은 피부건강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모공을 축소시켜 손상된 피부 재생을 돕고 피부 대사를 촉진시켜 몸안 염증을 감소시키고 아토피 등의 피부질환을 개선시켜 주며 피부 노화도 방지해서 건강하고 탄력 넘치는 피부를 유지하게 해 줍니다.

 오미자 진액 효능 암도 예방한다고 합니다. 오미자의 핵심 성분 중 하나인 시잔드린은 강력한 항산화 물질로 활성산소 제거에 특히 뛰어나고 암세포가 성장하는 것을 방지해 항암효과를 발휘합니다. 그중 전립선 암 예방과 개선 효과가 굉장히 뛰어나다네요.

 오미자 즙 효능은 비타민A가 풍부해서 야맹증을 예방해 밤눈을 밝게 하고 시력저하를 예방해 눈 건강에 도움을 준다는 것으로 특히 신장과 간은 눈 건강에도 큰 영향을 끼치는데 오미자가 여기에 효과가 있습니다.

 

 오미자 효소 효능 성분 중 안토시아닌은 항산화 작용을 하고 시잔드린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합니다. 뇌에 전달되는 혈류가 잘 공급되면 머리를 맑도록 개선하고 리그난은 신경독의 작용을 막고 뇌세포 보호를 돕습니다. 따라서 뇌질환 예방에 좋고 치매예방, 파킨슨병 예방 효과가 탁월합니다.

 오미자 즙 진액 부작용


 오미자 즙 부작용 중 하나는 우선 성질이 따뜻해서 열이 많은 체질인 사람에겐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 고혈압이나 평소 복통을 호소하고 계신 분들께도 증상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어 드시지 않는 게 좋습니다. 오미자 즙은 공복 상태에서 섭취하면 위장장애를 유발할 수 있고 소화기와 위장이 약한 사람도 피하는 게 좋습니다. 또 감기에 좋지만 열을 동반한 상태라면 드시지 않아야 합니다.

 오미자 효소 만드는 법

 생 오미자 효소 만드는 법
1. 생오미자 300g과 설탕 300g을 1대 1 비율로 준비합니다.
2. 깨끗이 씻은 오미자를 유리병에 넣고 설탕을 다 넣어줍니다.
3. 꽉 밀봉을 해주어 실온에 하루 둔 다음 냉장고에 보관해서 드시면 됩니다.

 건 오미자 효소 만드는 법
1. 건오미자 100g과 물 1L, 설탕 450g을 준비합니다.
2. 건오미자 100g을 물 1L에 잘 우려 줍니다.
3. 하루정도 우린 오미자 물을 체에 걸러서 냄비에 부어줍니다.
4. 설탕을 모두 넣고 강불로 끓여주시면 됩니다.
5. 설탕이 꽤 준거 같으면 불을 끄고 오미자 물이 반 수준으로 졸여지면 불을 끄고 병에 담습니다.
6. 상온에 하루 두었다가 냉장 보관해서 드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