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도로이친 1200 효능 부작용 먹는법
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콘도로이친 1200 효능 부작용 먹는법

 요즘 고령층은 물론이고 청년층까지 관절이 불편하고 아픈 관절염을 호소하는 환자분들이 많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런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콘도로이친 1200 효능 부작용 먹는 법 정리해보겠습니다.


 콘도로이친이란

콘도로이친-1200-효능-부작용
콘도로이친 1200

 

 MSM과 보스웰리아보다 제가 더 선호하는 관절 케어 건강기능식품의 주원료 중 하나인 콘도로이친 1200 같은 경우 우리의 3mm 연골에서 정말 중요한 성분으로 연골의 구성 요소 가운데 수분 다음으로 가장 많은 성분이고 각막과 뼈, 피부, 각종 장기에 이르기까지 정말 많은 부위에 분포하며 영양분의 소화와 흡수, 대사에 관여하는 중요한 물질입니다.


 콘도로이친 1200 효능

 이 성분은 혈관이 없는 우리의 연골에 영양 성분을 직접적으로 흡수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보습성을 지녀서 수분을 보유하고 끌어당기는 작용을 해주는데 이를 통하여 연골이 탄력성을 유지하도록 도와주는 작용을 하는 물질입니다.

 사람들의 연골이 악화되는 가장 큰 원인이 움직일 때 연골이 자구 서로 부딪히고 마찰되면서 점점 닳아 없어지고 손상을 입어서 관절염 등의 문제를 일으키는데 이 콘도로이친 1200 섭취로 관절 간격의 유지에 잘 도움을 얻을 수 있고 두께를 다지면서 연골의 손상도 막고 관절 건강 개선을 도울 수 있다고 합니다.

 다만 이렇게 콘도로이친 효능 효과가 중요한데 육체가 노화하면 할수록 체내에서 점점 줄어들게 되는데 나이를 먹을수록 길이가 점점 짧아지고 끊어지며 크기도 감소해서 당연히 연골 구조도 변성이 발생하고 이로 인해 관절 사이의 간격이 좁아져서 염증을 일으키게 됩니다.

 그래서 콘드로이친을 다른 관절 영양제 성분들보다 저는 더 좋아하는데 심지어 이미 나이를 먹고 손상된 연골 건강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콘도로이친 성분은 다른 연골에 수분을 끌어당겨서 물을 보유하는 보습성이 있어서 탄력성 개선에 도움이 되고 덕분에 연골을 계속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사람에게 실험한 내용은 아니라서 참고만 하시는 것이 좋겠지만 쥐에게 6주간 쥐 몸무게 1kg당 300, 600, 900mg을 각각 투여해봤더니 콘드로이친 양이 더 많아질수록 연골세포 분해를 억제시켜서 연골 부피 유지를 도와주고 연골 세포를 보호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또 인체적용시험에서 그 효과가 역시 나타났는데 무릎 관절염을 앓고 있는 환자를 향해 콘도로이친을 매일 꾸준하게 섭취하게 한 결과 각각 6개월과 12개월이 지난 후 효과를 확인했는데 연골 부피 손실률이 콘드로이친을 섭취하지 않은 대조군에 비해 전체적으로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 성분은 좁아지는 관절 간격을 개선시키는데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실험 내용을 통해 잘 알 수 있는데 2년간 콘드로이친을 섭취시키게 한 뒤 관절 간격 변화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경과를 지켜본 결과 관절의 평균 너비가 먹지 않은 그룹에 비해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콘도로이친 1200 먹는 법

 관절엔 콘드로이친 1200mg 꼬박꼬박 섭취하시면 도움이 되는데 문제는 물에는 잘 녹지 않는 성질과 뭉쳐지는 특성을 콘도로이친 1200 분말이 지니고 있으므로 음식에 직접 뿌려서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식단에 포함시켜서 먹으면 좋은데 1일 식약처 기준 하루 권장섭취량 1200mg를 복용하면 되고 시금치와 달걀, 닭가슴살 등 단백질과 항산화 성분 및 뼈의 칼슘 흡수율을 높여주는 비타민K가 풍부한 식품들과 함께 먹으면 좋고 또 캡슐 타입 영양제로 복용할 수 있는데 이 때도 칼슘, 단백질, 콜라겐 등과 조합해서 섭취하면 더욱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콘도로이친 1200 부작용

 콘드로이친은 대체로 안전하기 때문에 식약처가 관절 및 연골 건강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개별인정형 원료로 인정한 것으로 대부분 섭취하셔도 되는데 다만 큰 수술을 앞두거나 항응고제를 복용 중인 사람들은 과다출혈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복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 너무 많은 양을 과다하게 섭취한다면 부작용이 생길 수 있는데 이때는 복통과 설사는 물론이고 오한과 위장 통이 증상으로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고 적당량만 꾸준하게 섭취하는 것이 안전하게 관절을 케어하는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