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베진 코와알파정 효능 가격 복용법 부작용
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카베진 코와알파정 효능 가격 복용법 부작용

 오늘은 속이 아픈 느낌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섭취하면 도움을 얻을 수 있다고 하며 일본 제품인 카베진 코와 알파정 효능 가격 복용법 부작용 정리해 보겠습니다. 이 제품을 소화제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사실 용도가 다르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카베진 코와 알파정 정보

카베진-코와알파정-가격

 1. 가격 정보

 카베진 가격 같은 경우 해외 직구 대행으로 온라인으로 주문하기 때문에 제품 타입과 용량에 따라서 가격이 다른데 100정과 200정 분량이 들어있는 제품군도 있지만 가정상비약처럼 두고 먹을 수 있고 가격도 비교적 착하기 때문에 300정짜리를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최저가 기준 2만 5천 원 수준이면 구매가 가능해서 위장약 중 가성비가 좋아서 인기가 많습니다.

 

 2. 성분 구성

 양배추가 들어있는 천연 소화제로 생각하시고 구매하는 분들은 큰 착각을 하는 것으로 이 제품의 주원료인 MMSC 성분은 사실 양배추를 갈아서 첨가한 원료가 아니고 양배추 속에서 손상된 위 점막재생을 도울 수 있는 성분만 추출해서 집어넣었습니다.

 그리고 소화효소제도 들어있고 제산제도 첨가되었으며 다양한 성분들을 믹스하여 효과를 발휘하는 위장약이지 전용 소화제가 아닙니다. 탄산마그네슘, 침강탄산칼슘, 로트진액, 당약엑기스, 자소엽진액, 이외에도 몇 가지 성분이 더 들어갔다고 보시면 됩니다.

 3. 복용법

 카베진 코와 알파정 구매 후 소화가 잘 안 되고 체한 느낌이 들 때만 복용하시고 속 쓰릴 때 한 번씩 먹고 구석에 놔둬서 방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카베진은 속이 더부룩하거나 속이 쓰린 상황, 위가 아프고 소화불량이 있는 등 다양한 상황에서 복용하실 수 있는 위장약으로 성인들은 1회 2정씩 물과 함께 하루 총 3회씩 복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8세 이상 15세 미만까지는 1회 1정씩 3번을 섭취하면 되고 8세 미만 소아는 절대 복용하시면 안 된다고 합니다. 위장에 문제가 생겼을 때 며칠 정도 꾸준히 복용하시면 도움이 될 수 있겠지만 몇 주간 증상이 전혀 개선되지 않는다면 복용을 중단하고 꼭 병원에 방문하셔야 하며 2주 이내로만 복용해야 바람직합니다.


 카베진 효능 알아보기

 우선적으로 가장 주요한 성분인 MMSC는 우리의 위 점막을 보호하는 작용을 하고 복구도 시켜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양배추에 주로 들어있는 성분으로 이것을 추출하여 카베진에 첨가한 것인데 속이 쓰리시거나 위산이 과다하게 오르거나 위염이 있는 상황에서 복용할 경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함께 들어있는 마그네슘 및 탄산칼슘 성분은 마치 제산제처럼 작용하면서 위산을 중화시켜 줄 수 있는 역할을 합니다. 즉 속에서 신물이 올라오거나 위궤양이 있는 사람들의 증상을 억제시켜 줄 수 있는 효과가 있으며 다만 너무 장기복용하면 오히려 역으로 문제를 일으킬 가능성이 있습니다.

 로트 진액 성분은 진경 및 분비억제약으로 작용하며 이 물질도 위산과다와 위통 등 다양한 증상을 완화하는데 활용하며 위산의 억제를 도와주는 성분입니다. 자소엽은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향신료로 자주 쓰이는 한약재로 소화불량에 쓰이고 식중독에도 사용되는 소재입니다.

 이 카베진은 명절날 폭식을 하다가 체하거나 소화불량이 있을 때 먹기도 하지만 그런 소화제로써의 역할보다는 아무래도 위산과다가 원인으로 작용한 소화기 증상과 위궤양이 있는 상황에서 복용하시는 것이 효과는 좀 더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물론 소화효소들이 들어있으니깐 급할 경우 어느 정도 소화제 역할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카베진 부작용

 일시적인 소화가 잘 안 되는 상태라면 복용 시 도움을 얻을 수 있지만 습관적으로 계속 복용한다면 오히려 인체의 소화효소 분비를 방해해서 카베진을 복용하지 않으면 소화가 어려운 문제가 발생할 수 있고 위산과다의 완화를 위해 섭취 시 이때도 계속 장기 복용 시 역으로 카베진을 복용 안 하면 오히려 속이 쓰린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2주 이내로만 복용하고 장기복용은 절대 금물이며 증상이 있을 때만 섭취하시고 과다복용은 당연히 복통과 설사 등 부작용을 초래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칼슘 농도가 높은 분들, 신부전이 있거나 부갑상선 기능 저하 등이 있는 분들은 가급적 섭취를 피하거나 짧게만 복용해야 안전합니다. 우유와 함께 드시는 것은 반드시 피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