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가 맥주효모 분말 파우더 효능 부작용 먹는법 후기
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솔가 맥주효모 분말 파우더 효능 부작용 먹는법 후기

 솔가 맥주효모 분말 파우더 효능 부작용 먹는 법 후기 정리해보겠습니다. 국내 브랜드는 아니고 미국 현지에서 해외 직구로 구매 가능한 가루 형태의 맥주효모 건강식품으로 미리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 구입해서 먹는 중입니다. 매년 탈모로 진단받는 사람이 20만 명이 넘는다니 미리 대비할 필요가 있습니다.

반응형

 솔가 맥주효모 분말 파우더 후기

솔가-맥주효모-분말-파우더-후기
솔가 맥주효모 후기

 

 1. 솔가 맥주효모 분말 파우더 구매 이유

 탈모는 예전에는 중년 이상 나이가 든 사람들의 전유물로 여겨졌지만 현대로 올수록 이제는 남녀노소 누구나 연령과 상관없이 나타나는 것이 탈모이며 매년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고 매년 20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탈모로 진단받고 있습니다.

 게다가 연령 비율을 보면 저와 같은 30대 탈모가 가장 많고 그다음이 40대로 이제 탈모는 나이와 상관없이 큰 고민거리인데 이런 탈모예방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알려진 영양제가 바로 맥주효모이며 평소 다양한 영양제를 자주 먹는 편이라 이 영양제들과 먹어도 몸에 무리가 없으면서 가격도 부담이 적은 제품을 찾다가 솔가 맥주효모 파우더를 발견하고 구매했습니다.

 2. 솔가 맥주효모 분말 파우더 가격

 국내 정발 된 제품은 아니고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 해외직구 구매가 가능한 제품인데 그래서 스토어마다 솔가 맥주효모 분말 파우더 가격 차이가 있습니다. 저는 배달비 포함 22,700원에 구매했는데 제품이 12,900원, 배달비가 9,800에 달했고 따라서 1개만 구입하는 것보단 3개 세트로 구매하면 더 저렴하겠습니다.

 3. 솔가 맥주효모 분말 파우더 원료 성분

 총 400g 용량의 제품으로 핵심원료는 역시 맥주효모이며 밀이 함유되어있습니다. 그리고 하루치인 2 테이블 스푼 기준으로 지방 1.5g, 탄수화물 13g, 식이섬유 6g, 당류 4g, 단백질 13g, 비타민B1 0.3mg, 비타민B2 0.4mg, 니아신 1.5mg, 엽산염이 하루 기준지의 38%, 철 0.6mg, 망간 0.2mg, 나트륨 30mg 등이 첨가되어있습니다.

 맥주효모란
 맥주효모란 맥주효모군의 사체로 생각하시면 되는데 효모군은 맥주를 제조하는 과정 속에서 넣는 균을 말하며 균을 배양시킨 후 일부를 맥주로 섭취하고 나머지 찌꺼기를 우리가 섭취하는데 이것을 바로 맥주효모라고 부르고 이 맥주 발효 과정에서 맥주효모군은 보리, 맥아에 존재하는 영양분을 흡수하고 대사 시켜서 자기 신체에 유익한 성분으로 전환하고 저장하는데 이것을 건조한 후 정제해서 섭취합니다.

 4. 솔가 맥주효모 분말 파우더 복용법

 솔가 맥주효모 분말 파우더 먹는 법 같은 경우 우선 성인을 위한 영양 보조 식품으로 하루 권장 적정 섭취량 기준 매일 2큰술인 30g을 꾸준히 섭취하면 됩니다. 우선 맥주효모 특유의 냄새가 조금 있고 맛이 크게 역하지는 않지만 맹물에 타 먹기에 조금 힘듭니다.

 그래서 이 맛을 중화시킬 자신이 좋아하는 시리얼 혹은 샐러드나 음료 등에 뿌려서 함께 먹는 것이 섭취 시 거부감을 줄이는 방법인데 저는 두유에 1큰술씩 타서 아침저녁으로 마시며 이렇게 먹으면 두유의 고소한 맛과 콩 향이 맥주효모의 향과 맛을 강하지 않게 줄여줘서 드시기 좋습니다.

 맥주효모 효능 부작용

맥주효모-효능-부작용
맥주효모 효능 부작용

 

 솔가 맥주효모는 의약품이 아닌 건강식품으로 영양을 보충하는 용도로 섭취하시면 좋은데 솔가 맥주효모 효능은 제품 표지에 나와있지 않아서 일반 맥주효모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정리해볼 테니 완전히 똑같지는 않겠지만 솔가 맥주효모도 어느 정도 그런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고 참고만 하십시오.

 1. 종합영양제
 맥주효모 효능 가운데 가장 많이 꼽히는 효과는 바로 각종 영양 성분을 섭취 가능한 종합영양제와 다름없다는 사실로 비타민 B군이 매우 다량으로 들어있고 미네랄 일부와 단백질 등 몸에 필요한 많은 영양 성분을 섭취할 수 있어서 부모님들께 선물하기 좋은 종합 영합제입니다.

 2. 탈모예방
 단백질은 물론 셀레늄 등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맥주효모 효능 같은 경우 모발건강에 굉장히 좋다고 하며 손톱과 발톱이 잘 깨지거나 모발이 푸석푸석해지고 가늘어지신 분들은 단백질이 체내 부족해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맥주효모를 꾸준히 섭취하시면 모발을 튼튼하게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3. 성인병 예방
 셀레늄과 크롬, 베타글루칸 등 각종 항산화 성분을 지닌 맥주효모는 활성산소를 억제하여 노화방지를 돕고 혈관을 깨끗하게 청소하고 혈액순환을 개선시켜 고지혈증 등 각종 혈관질환을 예방하고 혈관건강을 지켜줍니다.


 4. 변비해소
 맥주효모 역시 발효식품이기 때문에 장내 유익균인 비피두스균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섭취하여 장까지 도달한 비피두스균은 장내 유익균은 증가시키고 유해균은 억제시켜 건강한 장환경을 만들고 배변활동을 도와 변비해소 및 장 건강 개선을 도와줍니다.

 5. 면역력 강화
 감기 등 각종 질병에 자주 걸리시는 몸이 허약한 분들께도 맥주효모 효능 효과가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베타글루칸 성분이 각종 병원균과 싸워 사멸시켜주는 면역세포 활성화를 돕기 때문에 면역력을 강화하여 신체를 튼튼하고 건강하게 보호해줍니다.

 6. 혈당조절
 맥주효모의 크롬 성분은 혈당조절 인자 중 하나로 인슐린을 감지하여 인슐린과 세포 결합을 촉진시킵니다. 그리고 인슐린의 활성을 도와 혈당을 정상화시키는 것도 도와주기 때문에 당뇨가 무섭다면 맥주효모를 섭취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맥주효모 부작용

 맥주효모 부작용 중 주의할 점은 바로 통풍입니다. 맥주효모 속에 들어있는 퓨린 성분은 과다 섭취 시 통풍을 부를 수 있고 특히 통풍 환자라면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개인의 체질이나 상태에 따라 속 쓰림, 복부 통증, 가스가 차는 등 여러 가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처음에는 소량씩 섭취하면서 몸의 반응을 살핀 후 이상 사례가 나타나지 않는다면 양을 조금씩 늘려가시는 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