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조고추 건조 분말 가루 추출물 효능 부작용 권장섭취량 섭취방법
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당조고추 건조 분말 가루 추출물 효능 부작용 권장섭취량 섭취방법

 현대인들의 단것을 좋아하는 식습관 때문에 가장 걱정되는 질환 중 하나가 당뇨입니다. 그래서 혈당조절을 돕는 식품에 요즘 관심이 많은데 그중 하나인 당조고추 건조 분말 가루 추출물 효능 부작용 권장섭취량 섭취방법 정리해 보겠습니다.

 당조고추란

당조고추-건조-분말-추출물-효능

 

 일반 고추보다 크기가 2~3배에 달하는 것이 특징으로 수확시기 같은 경우 제철 3월~9월입니다. 당조고추 이름 뜻은 혈당을 조절해 주고 당뇨에 좋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당뇨고추 등의 별명도 붙어있고 한국에서 개발한 세계 최초의 기능성 고추 품종입니다.


 당조고추 건조 분말 가루 효능

 엄청난 크기만큼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도 풍부한데 특히 비타민C와 루테올린, 폴리페놀 등 각종 항산화 성분이 풍부합니다. 그래서 영양보충을 위해 먹으면 유용하고, 특히 항산화 작용으로 유해한 활성산소를 억제하여 노화를 방지하는데 좋은 식품입니다.

 그리고 당조고추 추출물 효능 성분 중 핵심은 풍부한 AGI 성분인데 우리가 먹은 탄수화물이 체내에서 소화 흡수되는 것을 저하시켜 줄 수 있으므로 신체의 혈당 수치가 완만하게 올라가도록 도와준다는 연구결과가 확인되었다고 합니다. 연구결과는 조건과 대상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

 출처: 원광대학교 대학원 의학과
 실제로 동물을 대상으로 진행된 실험에서 당조고추 추출물 투여군은 식후 인슐린 분비를 원활히 해서 식후 혈당조절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확인되었습니다.
인체를 대상으로 동일하게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혈당을 떨어뜨리는 것을 도와주는 AGI 함량이 일반 고추보다 약 5배나 풍부하다고 합니다. 당조고추 건조 분말 가루 섭취는 혈당을 천천히 올라가게 해 줘서 혈당 10을 낮추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며 혈당관리와 당뇨예방을 위해서 최근 많은 사랑을 받는 슈퍼푸드입니다.

반응형

 당조고추 건조 분말 추출물 섭취방법

 우리나라가 개발한 당조고추는 효자 농산물로 당뇨 인구가 많은 일본에도 수출되고 있다고 합니다. 그냥 먹어도 아삭하고 과즙이 많으면서 맵지 않기 때문에 그대로 밥반찬으로 먹어도 훌륭합니다. 당조고추 고추장, 피클, 차 등 다양한 식품으로 맛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당조고추 건조분말 추출물 원료가 식후 혈당상승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로 등재되었습니다. 따라서 일반 당조고추 식품이 아닌 기능성 당조고추 건조분말 건강기능식품을 곧 만나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당조고추 하루 적정 권장섭취량 같은 경우 원물 기준 1일 2~5개 정도 꾸준히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건조분말 추출물은 관련 건기식이 나와봐야 알겠고, 원물의 보관방법은 일반고추와 별 차이 없이 똑같이 보관하면 되겠습니다.

 당조고추 추출물 부작용

 대체로 안전한 식품으로 별 부작용 없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습니다. 다만 특정질환이 있거나 의약품을 복용하고 계신다면 섭취 전 전문가와 상의부터 하고 섭취유무를 결정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알레르기 및 특이체질인 경우 주의가 필요합니다. 과잉섭취는 복통과 설사를 비롯한 위장장애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적정량을 지켜서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질환을 치료하거나 예방하는 의약품이 아니며 본 포스팅은 대가성이 없는 순수 정보공유 목적으로 작성한 포스팅입니다.